본문 바로가기

일상

그날의 기억 : 브리즈번 분수대 앞에서

 

맨 처음 호주 왔던 순간이 생각난다.

 

중국 경유 8시간 총 20시간 가까이를 날아오며 겨우 도착한 호주는 너무 더웠다.

 

잘하지도 못하는 영어를 쓰며 공항 트램을 타고 처음 마주한 브리즈번은 그럼에도 너무나도 멋있었다.

 

흥분을 감출 수 없었고 그저 감탄을 내지르기 바빴다.

 

그리고 처음 도착한 백팩커스 ( 한국의 게스트 하우스라고 생각하면 쉽다 ) 

 

예약 확인도 못하고 쩔쩔매던 내가 생각한다.

 

덩치가 산만한 호주 형님들 그리고 같은 방에서 만난 내 첫 번째 일본인 친구 커플 

 

그들은 내게 무척이나 친절했고 같이 밥 먹고 말 걸어주며 친구가 돼주었다.

 

첫날 저녁은 아직도 강렬했다. 

 

내게 아무것도 아무도 없었던 그 도심 속 분수대 앞에서 어렵사리 구한 돈으로 편의점에 가서

 

비싼 돈 주고 산 샌드위치와 우유

 

친구들의 연락과 한국의 그리움이 갑자기 복받쳐올 때 

 

혼자서 이 모든 것을 헤쳐나가야 된다는 생각에 두려웠었다

 

내가 왜 여기 있지 하는 생각과 동시에 이겨낼 수 있다고 스스로를 부추기며 분수대 앞에서 샌드위치를 먹었다 

 

모든 시작이 그렇듯 어려웠고 설렜다 

 

용기 내어 물어봤던 영어들도 친해지기 어렵다고 생각했던 외국인 친구들도 

 

그렇듯 지금은 하나의 추억 속에 사진 속에 같이 있다. 

 

그 시간들이 너무나도 감사하고 내게 지금까지도 힘이 되어준다.

 

못하면 어찌하랴 부딪쳐보면 무엇이든 되는 게 인생인 것 같아 오늘도 역시 설레고 기쁘다

'일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그날의 기억 : 호주에서 열린 첫 번째 홈 파티  (2) 2020.03.03
그날의 기억 : 첫 번째 집  (0) 2020.03.02
시드니 어느 한 조용한 마을  (2) 2020.02.29
어긋난 톱니바퀴  (2) 2020.02.28
방향성  (0) 2020.02.2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