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일상

방향성

 

길을 잃어버렸다 어느샌가 

 

나도 모르게 어느 순간부터 

 

내가 어디로 가는지 그리고 나아가야 하는지

 

모든 것들이 무서워지기 시작했다

 

어디까지 왔는지를 떠나

 

옳고 그른지부터가 판단이 잘 안 선다

 

잠이 안오기 시작한다

 

표짓말이 사라져 있다 

 

내 스스로가 만들어가는 길이라고는 하지만

 

너무 캄캄해서 한 치 앞이 안 보인다

 

시간은 빠르게 흘러간다

 

앞서가는 사람들이 하나둘씩 보이기 시작한다

 

그럼 나는 또다시 생각한다 

 

여기가 어디고 내가 뭐하는 중인지 

 

사람들마다 하는 말들도 제각기여서 

 

누구 말이 맞는지 분간이 안 선다 

 

결국은 내가 정하고 만들어가는 길인데 

 

뭘 묻고 따지고 앉아있나 싶으면서도 

 

누군가에게 의존하고 싶고 맡기고 싶은 마음 또한 굴뚝같다

 

사람들은 정해진 길 따라서 걸어 거고 있는 거 같은데 

 

나 혼자만 한 바퀴 두 바퀴 돌아서가는 게 아닐까?

 

아니면 애초부터 잘못된 길을 선택한 건 아닐까?

 

오밤중에 하소연해도 달라지는 거 하나 없다

 

믿고 가면 그만 잃어버리면 찾으면 그만 

 

돌아가면 구경하기 그만 

 

이렇게 사람들이 살아간다 

 

스스로의 믿음 속에 또는 그 믿음 속에 갇혀서 

 

결국 인생은 처음이라 다 같이 겪는 성장통 같은 것이다

 

그러다 보면 어느새인가 도착해 있지 않을까 싶다

 

그러니 오늘도 천천히 걸어가보자

'일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시드니 어느 한 조용한 마을  (2) 2020.02.29
어긋난 톱니바퀴  (2) 2020.02.28
자기 파괴 본능  (0) 2020.02.21
영화  (2) 2020.02.20
Never felt a love like this  (0) 2020.02.2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