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일상

시드니 어느 한 조용한 마을

 

호주 생활이 거의 끝나간다.

 

브리즈번을 시작으로 점점 내려와 시드니까지 왔다.

 

중간에 콥스 하버라는 곳에서도 2개월 넘게 살았었는데 

 

그곳은 바닷가가 바로 앞에 있어서 일 끝나면 언제든지 걸어가서 

 

하염없이 모래사장을 걷던 기억들이 내 머릿속을 스친다.

 

좋았던 기억들이 너무나도 가슴 아프게 다가와서 때론 감상에 젖어있기도 하지만 

 

여기 내가 살고있는 이 시드니 또한 언젠가 나에게 그렇게 다가오지 않을까 싶다.

 

시드니 시티에서 30분 트레인 타고 쭉 달려야지만 올 수 있는 곳 

 

" EAST WOOD "

 

한인들이 밀집해 살고 있어서 어쩔 땐 내가 호주에 있는 건가 싶다. 

 

그렇지만 어찌됬건 시골에 살았을 때와는 너무나도 다른 환경이어서 한 번씩은 어리둥절하기도 하다.

 

시드니에 온지는 대략 1달 가까이 되간다. 

 

아름다운 하버브릿지와 오페라 하우스 특히 그 두 곳이 동시에 보이는 루나 파크는 언젠가부터 쉬는 날만 되면 해질 무렵

 

가만히 앉아 있기 좋은 장소이다 

 

너무 조용하지도 않고 시끄럽지도 않은 곳 저녁이 죽어 있는 곳 

 

타자 소리가 허공을 치는 곳 내 마지막 시드니 생활을 장식해줄 곳 

 

저기 조그만하게 열려있는 문도 귀를 후벼 파는 귀뚜라미 소리도 

 

항상 똑같은 곳에 걸려있는 내 옷도 어지럽게 정리돼있는 저 책상도 

 

나는 이곳이 좋다

 

 

 

 

'일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그날의 기억 : 첫 번째 집  (0) 2020.03.02
그날의 기억 : 브리즈번 분수대 앞에서  (2) 2020.03.01
어긋난 톱니바퀴  (2) 2020.02.28
방향성  (0) 2020.02.26
자기 파괴 본능  (0) 2020.02.21